언제나 여행 중.인 기분 좋은 사람의 이야기

양주 오랑주리 카페에서의 커피 한 잔(마장호수와 함께) 본문

국내여행이야기

양주 오랑주리 카페에서의 커피 한 잔(마장호수와 함께)

언제나 여행 중 2020. 2. 7. 22:07

바쁘고 지친 아내를 위해... ㅋㅋ

오늘은 낭만이 있는 꽤나 괜찮은 식물원 카페를 찾아 잠시 휴식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

설 연휴처럼 집안일이 많아지면 가장 바빠지는 사람이 바로 마님들이죠.

.

그래서 잠시 시간이 될 것 같아서...

애마를 몰아 일상을 탈출하여 잠시 여유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할 일 없다고 거실 소파에 앉아 TV로 영화만 보고 있는 간 큰 아재...

완전 감각 없는 아재...

이런 아재를 곱게 볼리 없는 마님을 위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고요. ㅎㅎ

바로 카페로 가도 되지만... 일단 마장호수를 다녀왔으니, 이제 마님께서 처음 가보는 괜찮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봅니다.

어디냐고요?

바로 마장호수와 접해있는 양주 오랑주리라는 카페랍니다.


얼마나 괜찮은 카페라고...

그럼 한 번 가볼까!!!


얼마나 괜찮은 카페이기에 이렇게 입소문이 나있는 걸까?

그래서 이래저래 인터넷 뒤져서 오랑주리라는 카페에 대한 정보 확인 완료. 그러나 마님에게는 비공개로 하고 찾아가 봅니다.

출발~~

네비 목적지 : 오랑주리 카페

그리고 애마를 달려 오랑주리 카페 주차장에 도착 완료

일단 외관은 괜찮아 보이네요. 손님도 많고...

그런데 정말로 괜찮은 곳인지... 들어가 보겠습니다.

 주차장에서 카페로 이어지는 길을 따라 go~~

.

그리고 카페 출입문을 들어서는데...

헐~~

정말로 이곳이 식물원이야? 카페야?

오랑주리 뜻은 오렌지 정원이라는 의미라는데...

.

일단 이런 카페 분위기는 처음이라 첫 느낌은 goooooooooood 이었어요.

김 여사도 마음에 들어 하고 말이죠. ㅎㅎ

이런 느낌 때문에 그럴까!

역시 괜찮은 곳은 어딜 가나 찾는 이도 많구먼!!!

.

.

그럼 우리 뭘 한 잔 마실까?


일단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보통 김 여사와 둘이서 이런 카페를 찾으면 커피 두 잔에 조각 케이크 하나를 주문하는데...

오늘은 사람이 좀 많은데... 뭘 마시고 먹어볼까!!!

주문들 하세요. 주문~~

이 정도 가격은 생각하고 왔지만, 역시나...

조금만 괜찮다 싶으면 비싸다 말이지...!!!

아무튼 뭐 마님과 동생 내외를 위해 찾은 곳이니 골라라. ㅎㅎ

.

아메리카노 3잔, 바닐라라떼 1, 레몬에이드 1, 조각 케이크는 나의 주머니를 생각해서 생각해주는 배려... ㅋㅋ

주문을 마치고 자리를 잡으러 갑니다.

어디가 괜찮을까?

티 테이블이 있는 홀도 식물원 카페답게 예쁜 화분들로 코디가 되어 있는 것이, 너무 낭만적이었어요.

 우리가 잡은 자리는 실내 식물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창가의 자리...

카페 내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에서 마시는 커피 맛은 어떨까요!!!

아메리카노 맛이 그 맛이 그 맛이지 뭐 특별한 것 있겠어요.

그러나 중요한 것은 여심을 저격할 수 있는 분위기와 낭만이 아닐까 하는 거지~~

그런 측면에서는 오늘 이곳 방문이 탁월한 선택이었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ㅋㅋ

 이 사진은 잠시 자리를 옮겨서 담아본 카페 외부의 풍경입니다.

왼쪽 사진은 카페 주차장 일대의 풍경, 오른쪽 사진은 바로 마장호수와 그 일대의 풍경이랍니다.


카페 식물원 산책을 해보자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았으니, 이제 카페 식물원 산책을 해볼까!

카페 안은 마치 수목원의 식물원 같은 느낌이랄까!!!

특히나 서울 식물원의 온실 정원 같은 분위기가 흐르는 곳이었어요.

잘 조성된 정원을 따라서는 길지 않은 길이지만 산책로도 있고,

또 저렇게 꼬마들이 개울가에서 뛰어놀 수도 있는 곳,

.

그리고 또...

이 겨울에 카페 안에서 정원을 따라 흐르는 개울의 물 흐르는 소리를 듣다니...

야~~ 이거 참 좋다. ㅎㅎ

겨울의 낭만을 맘낏할 수 있는 대형 장작난로가 활활 타오르는 모습을 보면서는 군고구마 생각이 절로 나기도 하고 말이죠. ㅎㅎㅎ

 

또 작은 연못 앞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이곳을 찾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참 보기가 좋더라.

.

그런데...

우리 집 아이들은 다 어디 갔지...! ㅠㅠ

여기가 정말 카페가 맞아...?

카페 안에 연못도 있고 연못에는 금붕어가 헤엄쳐서 다닌다냐!!!

 

식물원이 있는 마주호수 인근의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사진으로만 담기에는 뭔가 설명이 제대로 안될 것 같아서 동영상으로도 담아 봅니다.

.

동영상을 보니... 정말 이런 카페가 다 있나 싶을 정도로 실감이 나는군요. ㅎㅎ

 이렇게 카페 안 정원의 산책로를 따라 여기저기 구석구석을 모두 둘러보는데 걸리는 시간은 불과 10분 정도...!!!

사진 찍고 그러다가 보면 넉넉잡아 20분...

아무튼 이런 곳을 한 번만 찾을 리는 없을 것 같네요. ㅎㅎ

이렇게 마님께 점수도 좀 따고... ㅎㅎㅎ

정원 산책도 이어가면서 애증의 23년이지만, 이 시간만큼은 마치 세상 최고의 사랑인 것처럼 잘 포장을 해서 오늘 이 시간을 기록해봅니다. ㅎㅎ

여기가 정원 출구인가? ㅎㅎ

.

잠시 나마 즐겨보는 여유이지만, 늘 이렇게 여유를 가지고 살아갈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

이렇게 카페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되어 카페를 나서는 길에서 동생 아내가 이런 괜찮은 곳을 데려와 주어서 고맙다고 하네요. ㅎㅎ

 

 아~~ 그리고 중요한 것...

카페 주차장 주차는 공짜가 아니라는 사실...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 3시간 무료 주차 가능, 그러나 그냥 구경만 왔다가 가면 주차비를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파주 마장호수 출렁다리에서 설 연휴 산책을

2020년 1월 24일 금요일...내일이면 음력으로 2020년을 알리는 설날입니다.​오늘은 명절 제사 준비도 해야...

blog.naver.com

 

 

오늘 이야기 재미있게 보셨나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저의 인플루언서 이 되어주세요!

더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아래 클릭 go~~)

 

기분 좋은 사람은 언제나 여행 중.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사람 언제나 여행 중인 하니 아빠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인생 최대의 고민은 "오늘은 어디로 떠나야 하나?" 그래서 오늘도 일단 항상 즐거움과 행복,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과 명소를 찾아 떠나봅니다. -- 인생 모토 -- "떠나세요! 그러면 행복해 집니다."

in.naver.com

 

 

 


마 치 며 . . .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마음의 여유 아닐까!!!

간사함의 대명사 사람...

나이가 많지 않을 때는 (지금도 젊지만?) 나도 이런 생각을 했었죠.

나의 혼신과 열정을 다해서 내가 꿈꿔오던 목표를 이르는 것... 그게 나의 인생이냐~~!!

라고 말이죠.

그런데...

그 목표 달성을 몇 번 실패한 후에는...

좌절감이 무엇인지를 배웠고, 소위 말하는 우울증(공황장애)가 무엇인지를 배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시간이 흘러 그 모든 것을 극복한 지금은...

알고 보니 나의 꿈은 그런 것이 아니었어요.

나의 꿈은 바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감동으로 느낄 수 있는 등산, 낭만과 추억을 만드는 여행, 그리고 여유와 함께하는 삶이 바로 내 인생의 최고의 꿈이더라는 것을 알게 되었던 것이죠.

.

잠시 짧은 시간이었지만, 답답한 집을 떠나...

더군다나 명절 준비 때문에 스트레스라는 스트레스를 모두 감내하면서 집안일 도맡아 하는 나의 아내에게 별것은 아니지만, 오늘은 작은 여유를 선물해봅니다. ㅎㅎ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