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여행 중.인 기분 좋은 사람의 이야기

양주 나리공원과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핑크뮬리... 어디가 더 예쁠까? 본문

국내여행이야기

양주 나리공원과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 핑크뮬리... 어디가 더 예쁠까?

언제나 여행 중 2019. 10. 12. 08:36

여기저기서 가을 축제가 이어지고 있는 시즌이죠.

특히나 최근 몇 년 사이에 가을 하면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것이 핑크뮬리이지 않을까요? ㅎㅎㅎ

사실 이렇게 표현하면 좀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저는 핑크뮬리를 처음 본 게... 아마도 제 기억에는... 물론 그 이전에 봤을 수도 있지만...

아무튼 제 기억으로 처음 본 것은 작년이었던 것 같네요.

.

그동안 너무 바쁘게 살아서 그런가... 아니면 핑크뮬리에 관심이 없어서 그런가...

그런데... 작년에 사람들이 하도 핑크뮬리 핑크뮬리 하기에 어떻게 생겼나 하고 하늘공원에서 처음으로 핑크뮬리를 보았었는데, 그때는 이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저게 그렇게 예쁘고 좋은가?" ㅎㅎ

.

.

그래서 올해는 일부러 핑크뮬리가 아름답다는 곳을 찾아가 보았답니다.

우리나라 전국에는 5대 핑크뮬리 성지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믿거나 말거나지만, 아무튼 전국의 5대 핑크뮬리 성지라는 곳은

제주도 마노르블랑, 경주 첨성대, 양주 나리공원, 전주 한국도로공사 수목원, 대전 산호빛 공원이 그곳인데...

저는 서울과 경기권역 밖은 너무 멀어서 가보지 못하고 양주의 나리공원과 5대 성지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서울 하늘공원에 올라 핑크뮬리 산책(?)을 다녀왔던 것.

과연 두 곳을 비교해보면 어느 곳의 핑크뮬리이 더 예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명소

양주 나리공원의 핑크뮬리


지난 9월 한 달 동안 양주 나리공원에서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진행되었죠.

그러나 9월 21일과 22일은 본 행사가 있었던 날이었는데, 태풍 타파 때문에는 완전 축제를 망쳐 버린 곳...

그래도 천망송이나 되는 꽃들의 향연이 있었던 곳이라 그런가 핑크뮬리도 예뻤답니다,

제대로 된 핑크뮬리는 양주 나리공원에서 처음 보았다고 하면 딱 맞을 것 같은데...

.

나리공원에서 핑크뮬리가 있는 정원길을 걷다가 마주한 핑크뮬리는 핑크색이 아니라 듬성듬성 핑크 색이 있는 시퍼런 핑크뮬리만 보였답니다.

이것을 볼 때만 해도... 아직 색깔이 변하지 않아서 핑크가 아닌 그린 색을 띠는가 보다고 생각했었는데...

.

옆 옆의 정원을 보니...

온통 핑크색의 핑크뮬리가 물들어 있는 것 아니겠어요.

이것을 보았을 때 느낌은...

"이렇게 예쁘게 물이 들어서 사람들이... 특히나 숙녀분들이 좋아하는구나!!" 였죠.

그래서인가요!

우리 집 여사님께서도 어김없이 폰카로 담으시더라 말이죠. ㅎㅎㅎ

또 나리공원을 찾아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를 즐기시는 분들 중 가장 많이 둘러보고 감상하고 인증샷을 담아 가는 모습이 너무 자연스럽게 보였던 곳...

그래서인가...!!! 우리도 이곳에서 꽤 많은 추억의 한 장면을 담아보았답니다.

우리가 아니라... 마님만 계시네... ㅎㅎㅎ

그리고 이 사진... 나름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나리공원에서 찍은 사진 중 제일 괜찮아 보이는 사진이 바로 이 사진이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

.

.

10월 말까지는 핑크뮬리가 예쁜 모습을 잘 간직하기 있을 것이니...

혹시 양주 쪽으로 주말 나들이를 가신다면 나리공원도 한 번 들러보심이 어떨까요~~.^^

양주 나리공원 2019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양주 나리공원 핑크뮬리,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 비가 내릴 듯 말 듯 했던 일요일 오후에 아내가 저기는 꼭 가봐야 한다기에 찾은 곳... 오늘 이야기는 ...

blog.naver.com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억새축제가 열리는

월드컵 하늘공원의 핑크뮬리는 어떨까?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하늘공원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가을 억새 물결이죠.

서울 도심에서 억새를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곳인 만큼 주말이면 많은 분이 찾는 곳인 하늘공원에도 핑크뮬리가 있다는데... 어떨까요?

가을 억새꽃들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살랑살랑 춤을 추는 하늘공원 한켠에 핑크뮬리가 있답니다.

.

핑크뮬리가 있는 그곳으로 향해볼까요!

저기에 핑크뮬리가 보이네요...

그런데 하늘공원의 핑크뮬리 정원조경부터가 영 맘에 안 드는 이유는 뭘까...???

물론...

조경이 마음에 들고 안 들고는 나의 생각일 뿐...

이곳을 찾은 많은 분들이 핑크뮬리 앞에서 인증사진 샷을 날리고 있는 것이 어쩌면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확실히 예쁜 꽃을 좋아하는 것은 남자들이 아니라 숙녀분이라는 것...

저 사진 한 장만 봐도 바로 알 수 있는 사실이네요. ㅎㅎ

.

특히 이곳을 찾은 60% 이상의 방문객이 외국인(중국인)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중국에는 핑크뮬리가 없는지는 알 수 없지만...)

사실 하늘공원에서 핑크뮬리를 찾게 되는 이유는...?

아마도 서울 도심의 공원이고... 또 하늘공원에 오르면 가을 억새 물결도 즐겨볼 수 있고 덤으로 예쁜 핑크뮬리도 볼 수 있는 이점... 다시 말해 가성비 때문이지 않을까!!!

그리고 저도 오늘 오래간만에 강쥐 녀석들과 이곳을 찾았는지라...

어떻게 핑크뮬리 사진을 예쁘게 하나 담아 가기는 담아 가야겠기에... 요렇게 한 장 찍어 봅니다.

그나마 하늘공원 핑크뮬리 정원에서 찍은 사진 중에는 이게 젤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날씨까지 별로라...

아무튼... 가성비를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은데...

가성비만 보면 하늘공원의 핑크뮬리 정도로도 핑크뮬리를 봤다. 그리고 인증샷 찍었다고 말할 수는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론 더 예쁜 핑크뮬리를 보고 싶다면 더 멀리의 핑크뮬리 성지로 가야겠지만 말이죠.ㅎㅎㅎ

.

.

.

여러분들은 어디로 가보고 싶으신가요?

시간이 되고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여기저기를...

다 되는데, 시간만 안 된다면... 가까운 곳에서 핑크뮬리를 즐겨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ㅎㅎㅎ

 

2019 서울 억새축제를 준비하고 있던 하늘공원 산책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서울 하늘공원 억새축제와 핑크뮬리 산책

오래간만에 강쥐들과 함께 상암동 월드컵 공원 내 하늘공원을 찾아 산책을 즐겨봅니다.시 작 하 면 서 . . ...

blog.naver.com

 

 


Comments